미션&비전

Mission




지구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전세계 NGO단체, 정부, 기업들과 제휴하여 지구기후, 환경문제를 수동적인 입장이 아닌 새로운 대체 에너지의 개발에 기여하고 이를 현실에 적용하여 환경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전세계 환경 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Vision

• 전 세계 환경 지킴이 리더를 발굴 육성하여 100만명의 환경 감시단 리더를 육성한다.
• 환경 펀드를 조성하여 환경에 관심 있는 기업과 기관을 연계하고 환경 스타트업 기업을 육성한다.
• 미국 나스닥 기업 등 유수 기업들과 제휴로 글로벌 보급망을 구축한다.
• 전 세계 환경 네트워크(기업, 단체, 국가, 유엔 산하 기관 등)를 구축한다.

인간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화석연료는 지속적인 경제규모의 확대와 인구 증가 및 생활수준 향상에 따라 대기에 방출되는 온실가스로 인해 지난 100년간 지구온도가 1도가 상승했다. 이에 이를 억제할 수 있는 대체 에너지 선택과 이용 기술 개발은 매우 중요한 핵심산업이다. 화석 연료의 탄소 방출량은 종류에 따라서 다른데, 천연가스에 비해 석유는 단위 에너지당 44%, 석탄은 75%를 더 많이 포함하고 있고 천연가스로 대체하는 방법도 있으나, 천연가스는 배포 과정 중에 수소1 Kg 생산을 하면 10 Kg의 메탄을 방출하므로 연소에 의해 얻어지는 이산화탄소 감소효과는 그리 크지 않다. 석탄 자원은 매장량이 풍부하고 지역적으로 산재되어 있지만, 재래식 방법에 의한 사용은 수송, 저장, 처리의 불편성과 막대한 오염물질을 대기 중으로 방출하고 있어 석탄 이용에 장애가 되고 있다. 한 편,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은 비용이 적게 들고, 막대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화석연료를 전적으로 대체할 수는 없으나, 다른 어떠한 대체 에너지원보다도 장래에 파급 효과가 확실한 원자력발전과 재생에너지의 사용의 증가된 결과로 최근 년간 총 탄소 방출량의 10%가량이 감소되어 왔고, 이러한 에너지는 미래에 더욱 광범위하게 이용될 수 있는 자원이다. 그러나 원자력발전은 사고에 대한 위험성, 고도의 위험물질 의존성과 같은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없는 기술적 문제와 결함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지구 기온 상승을 지연시키기 위한 장기적 선택은 아니다. 반면에 재생에너지 즉, 풍력에너지, 태양, 소수력, 바이오매스, 지열, 해양에너지, 폐기물의 이용기술들은 이미 잠재력으로 주목 받기 시작했다. 또한 이들은 청결하다는 것 외에 잠재 자원양은 무한에 가까워서 적극적인 개발과 이용가치는 에너지수요공급에 충분히 충족될 미래가치 에너지이다. 이제 세계에너지 체계는 화석 연료 자원의 고갈로 인해 전환될 것이라는 주장은 지구 기온 상승으로 화석 연료가 고갈되기 훨씬 이전에 전환되어야 할 것이다.

에너지의 원활한 공급 필요성과 급속히 대두되는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풍력에너지, 태양에너지와 지열 같은 재생에너지와 원자력, 그리고 석탄가스나 천연가스 탈 탄소화와 같은 화석 연료 변환 기술을 종합한 청정에너지원이나 청정화 기술의 종합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당사는 화석 연료의 사용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새로운 청정에너지 시스템과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한 수자원을 분해함으로써 미래 청정에너지로써 유망한 수소에너지를 중심으로 이에 대한 생산과 새로운 수소 에너지 개발 기술의 동향과 학술 논문 발표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함으로써 새로운 시대에 부합하는 선도자로 전문적으로, 학회, 학술적인 재단 활동에 중점을 두고 아래와 같이 재단의 미션과 비전을 설정하여 주요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주)릴크즈알앤디
충청남도 당진시 정미면 상구실로 102-77 B동 2F
Tel : 041-354-2050    |    Fax : 041-356-2050    |    E-mail : anime97@nate.com
Copyright ⓒ 수소열병합발전.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