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온난화

지구 온난화


세계는 최근 들어 지구 환경 문제에 온실가스배출 증가에 의한 지구 온난화가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산화탄소, 메탄, 아산화 질소 등 온실가스는 배출원이 다양하며 인간의 경제활동과 가 장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온실가스 농도의 증가는 지구 평균 기온의 증가를 수반하여 해수 면의 증가, 생태계의 변화 등 인간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에너지 다소비 업종이 산업의 주종을 이루며, 향후 상당 기간동안 에너지 사용증가가 예상된다. 에너지의 대부분을 화석연료에 의존하는 세계는 에너지의 소비를 줄여야 하겠지만 경제성장이라는 대과제로 인해 세계각국은 에너지소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세계 경제는 향후 부과될 기후변화 협약 등의 환경규제에 대비하기 위해서라도 에너지절약, 신기술개발 등 합리적인 에너지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국제적으로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석탄, 석유, 천연가스와 같은 화석연료의 사용에 배출되는 가스가 대기중으로 축척 되어 지구의 온도를 상승시킴으로써 지구 생태계 전체를 파괴할 수 있다는 온실 효과가 관찰되고 있어 화석 연료 사용에 대하여 큰 경종을 울리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는 환경문제의 대응 측면에서 화석연료 사용에 따른 지구 온난화 문제의 대응방안으로 새로운 청정 에너지의 기술과 이를 합리적으로 운용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을 릴크즈R&D의 과제로 지구 온난화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영국 가디언지에서 다음 표와 같이 지옥으로 가는 여섯 단계를 발표하였는데 이를 막기 위해 지구의 온도계를 새로 만들어야 한다면서
‘지구는 지금부터 5℃ 상승하면 멸망이므로 5℃를 100분율 로 환산하여 지구의 체감 온도(Earth Temperature = E℃) 1℃를 환산하면 20E℃로 하여야 한다. 그래야 지구온도에 대한 심각성으로 산술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발표한 바 있다.


지옥으로 가는 여섯 단계(Six Step to Hell)


(주)릴크즈알앤디
충청남도 당진시 정미면 상구실로 102-77 B동 2F
Tel : 041-354-2050    |    Fax : 041-356-2050    |    E-mail : anime97@nate.com
Copyright ⓒ 수소열병합발전.kr All rights reserved.